STUDY

3월24일 AI클럽 2기 비전공자 대상 파이썬 Flask 웹 개발 스터디 최종 마무리

안녕하세요!
AI클럽 인공지능 커뮤니티 운영자 이경용 입니다.
2020년1월 오프라인 첫 모임을 시작으로 드디어 마지막 수업으로 마쳤네요.

AI클럽 2기 사진 모음 엔딩 영상

코로나19 영향으로 마지막 몇 주간은 유튜브를 활용해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끝까지 참여해 주신 모든 스터디 회원님들에게 축하를 드립니다.

2019년도 ICT분야 창업가 및 공대 초년생들과의 수많은 멘토링을 통해 비전공자도 프로그래밍을 배워야 겠다는 생각에 그동안 개발자 중심으로 스터디를 운영해 왔지만 2020년도에는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수준을 낮춰 스터디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파이썬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언어로써 간단 명료하고 직관적인 언어라 초보자가 배우기 매우 유용한 언어이며, 라즈베리파이 및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어 컴퓨터 언어를 배우는데 매우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이를 베이스로 이왕 언어 배우는거 뭔가 결과물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파이썬 Flask 기반의 웹프로그래밍 프레임워크로 홈페이지 하나 정도는 만들 수 있도록 해보자라는 목표를 잡았습니다.

생각 이상으로 대부분 분들이 잘 따라 오시고 사이트까지 완성한 것이 매우 뿌듯 합니다.

파이썬 Flask 웹프로그래밍 2기 모임에 이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융합한 AIO T 3기 스터디를 멤버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https://onoffmix.com/event/208955

그동안 진행한 유튜브 온라인 강의 영상 모음

7주차 관리페이지 만들기2 (메인템플릿, 뉴스관리 목록)
8주차 관리페이지 만들기3 (뉴스관리 글쓰기,보기,삭제,수정)
9주차 관리페이지 만들기4 (뉴스관리 수정)
9주차 관리페이지 만들기4 (기자관리)
9주차 관리페이지 만들기4 (웹진 메인 페이지)
10주차 – 웹진 사이트 만들기2
웹진 사이트 만들기3 (최종)

모두 코로나19 잘 이겨 내시고 하반기에 1박2일 워크샵 또는 헤커톤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함께 식사도 하고 즐거운 코딩을 해봅시다.

그럼, 모두 화이팅 하시고 언제나 열공모드 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