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AI클럽 1기 3주차 모임 후기

AI클럽 1기는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해서 알렉사와 같은 음성인식 기반의 인공지능 비서를 개발하는 것으로써 파이썬 언어와 STT, TTS, 신경망, 텐서플루, 딥러닝, 챗봇 등을 스터디하고 프로젝트를 통해 관련 기술들을 문서화 해서 공유하는 국내 인공지능 관련 ICT 인재 양성을 위해 무료로 운영하는 재능기부 모임 입니다. 나아가서 4차 산업 혁명을 준비하는 ICT 전문 인력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 걸음으로써 다소 미흡하나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조금씩 도전하고자 합니다.

 

2017년5월13일 12시~3시 까지 3주차 모임을 부산창업카페 2호점 (부경대)에서 모임을 가졌습니다.

주말임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부산의 미래가 밝습니다. ^^

금일 스터디는 라즈베리파이의 특징과 설치 방법 그리고 파이썬, TTS 구현 등의 강의와 실습을 진행 했습니다.

1. 라즈베리 특징 및 설치 강의
(주)로하 이상협 연구원이 열심히 강의 진행해 주셨습니다.

2. 파이썬
라즈베리 파이 및 딥러닝 및 프로젝트 전반적으로 파이썬 언어를 사용하므로 필히 관련 언어의 특징과 사용법 등을 강의 했습니다.

3. TTS
구글 TTS API를 활용해서 라즈베리파이에 파이썬으로 Text 입력된 내용을 음성으로 읽어 주도록 프로그래밍 구현하는 실습을 진행 하였습니다.

추후 챗봇이 보내온 텍스트를 읽어주는 프로젝트를 위해 반드시 TTS 기능이 필요한 만큼 매우 중요한 실습 이었습니다.

3개의 세션을 마치고 조별 미션으로 TTS, STT 기능을 라즈베리파이에서 동작 하도록 하였습니다.
따라서, 다음주 조별 모임은 해당 미션을 수행해 오시면 됩니다.
파이썬운 지속적으로 학습 하시고 라즈베리파이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시면서 가지고 놀면서 많이 친해 지시기를 바랍니다.

모임을 마치고 조별로 추가 모임도 가졌습니다.

 

강의 관련 자료는 아래 게시글에 올려 놨습니다.

AI크럽 3주차 강의자료 RaspberryPi, Python, Text to speech

 

AI클럽 1기 개발자님들 모두 끝까지 화이팅 해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